1. 주 예수 넓은 사랑 그 크신 은혜를 나 힘써 전파함은 참 기쁜 일일세 주 예수 복된 말씀 생명과 진리요 내 맘의 갈급함을 다 채워주시네 2. 이 말씀 전할 때에 내맘이 기쁘고 그 말씀 전할수록 새기쁨 넘치네 구원의 복된 말씀 못들은 사람이 세상에 많으므로 힘써서 전하세 3. 이 말씀 들은 사람 또 듣기 원하고 목말라 사모하니 그 말씀 진리라 그 나라 영광중에 나 부를 새노래 예부터 좋아하던 이 말씀 뿐일세
작사 : 이 찬송시는 캐더린 행키가 1866년에 쓴 예수의 생애에 관한 장시의 2부를 요약 정리해서 만든 것이다. 그 장시의 1부인 "듣고 싶은 이야기"를 기초로 해서 우리 찬송가 236장 "주 예수 크신 사랑"이 만들어졌고 2부 "들려진 이야기"를 기초로 이 찬송가가 만들어졌다. 당시 유행하고 있었던 복음성가 형태로 만들기 위해서 윌리엄 구스타부스 피셔가 작곡을 하면서 후렴 부분을 추가하였다.
작곡 : 이 찬송가는 <기쁜 노래들> (1869)에 최초로 수록 발표되었고 그 5년 후에는 <복음성가집> (1874)에, 1875년에는 블리스와 생키의 <복음 찬송가와 성가집>에 수록 출판되었다. 이 두 찬송가 선집들을 통해 이 찬송가는 대중의 관심을 끌게 되고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.